본문 바로가기

HU_지식 배움+가치 나눔/지난 강의 정보

[HUF] 《정도전을 위한 변명》 저자와의 북토크


휴머니스트 유니버시티 페스티벌 

정도전을 위한 변명 북토크


일     시 : 2014년 6월 24일(화) 오후 7시 30분 ~ 9시

장     소 : 휴머니스트 강의실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23길 76, 연남동 564-40번지 지하 1층) 

신청방법 : 성함/참여인원/연락처(전화, 메일)를 본 게시물 아래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문의 : 이정인 LJI2001@humanistbooks.com / 070-7842-9410)
 

 

소개

드라마 ‘정도전’의 바람이 거센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정도전’을 보며 현실정치의 답답함을 풀고 이상적인 정치인의 모습을 그려보기도 합니다. 이제 정도전은 충분히 변명된 것 같지만, 정도전을 위한 변명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그에게 배워야 할 것이 많습니다. 탐사 기자 특유의 취재 능력을 바탕으로 정도전에 관한 수많은 사료와 연구 성과를 섭렵해 재구성한 책 《정도전을 위한 변명》으로 정도전 열풍의 첫 신호탄을 쏘아올린 조유식 저자와의 북토크를 진행합니다. 고려말 조선초 한 나라의 망국과 개국, 그 격변의 시기를 살아낸 ‘정도전의 삶과 정신’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난세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어보고자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조유식, 정도전을 위한 변명, 서울:휴머니스트, 2014.

박시백,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1~2, 서울:휴머니스트, 2005. 


 

게스트 조유식

경남 진해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월간 《말》지에서 기자로 활동했으며, 현재 인터넷 서점 알라딘 대표로 있다. 기자 시절 새로운 나라 조선을 설계한 정도전의 삶과 죽음에 대한 기록을 담은 《정도전을 위한 변명》을 집필했다.



휴머니스트 강의장 오시는 길, 클릭!